본문 바로가기
음악과 음반/기타 이야기

입문용 통기타를 찾으신다면? 웨버 W313E 어쿠스틱 기타!

by 부공끝사 2023. 1. 27.

입문용 어쿠스틱 기타

입문용이라고 하면 보통 떠올리시는 게 뭘까요? 보통 저가형, 초보용, 학생용 등의 이미지가 떠오를 거라 생각됩니다.

그만큼 그 분야에서 초보자가 구입 및 새로운 목표를 잡기 위해 도전을 할 때 부담이 없어야 하기도 하고요. 이러한 부분들은 악기를 비롯한 장비를 마련해야 하는 분야인 자전거에서도 비슷한 것 같습니다. 저가형 악기와 자전거는 모두 20~50만 원대에서 입문을 하는 분들과 100만 원, 200만 원 대 이상으로 시작하시는 분들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기도 하고, 부수적인 액세서리 품목들도 어떻게 꾸리시는지 다른 부분들까지도요.

 

웨버(Weber) W313E 입문용 어쿠스틱 기타

지난 시간에 추천해 드렸던 브랜드는 콜트(Cort)와 헥스(HEX), 고퍼우드(Gopher Wood), 그리고 웨버(Weber) 였는데요. 그중에 제가 선호했던 브랜드인 웨버(Weber)의 통기타를 직접 마련한 후기를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소개할 모델은 W313E라는 모델인데요. GA(Grand Auditorium) 바디 쉐입에 컷어웨이가 적용되어 울림과 편의성 모두 잡은 어쿠스틱 기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웨버기타는 W-AGING & Seasoning 시스템으로 오랜 기간 악기를 제작해오며 쌓은 수준 높은 안목으로 최고의 목재만을 선별하여 사용한다고 합니다. 동시에 최적의 온도와 습도를 유지, 시즈닝을 진행하고 웨버 어쿠스틱 기타만의 기술력으로 특정 음역대의 음파를 이용하여 72시간 동안 목재를 리포밍 & 에이징 합니다. 이로서 신제품을 바로 사용하여도 전문 연주자와 테크니션이 오랜 기간 연주하고 관리한 듯한 자연스러운 사운드와 깊은 울림을 실현하였다고 합니다.

 

플레이 어빌리티를 위해 탄생한 디자인인 W-Grip Neck입니다. C 쉐입과 V 쉐입의 중간 형태의 새로운 퓨전 쉐입 넥을 설계함과 가장 연주하기 편한 지판 Radius(곡률)을 적용하여 어떤 연주자가 연주하여도 편안한 최적의 넥 형태로 제작되어 최상의 그립감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웨버(Weber)의 기술력이 들어간 W313E 어쿠스틱 기타에는 또 다른 비밀이 숨어 있는데요. 힌트는 바로 모델명에 있습니다. 바로 'E'인데요. Electronics의 약자로 픽업(흔히 이큐라고 하지요.)이 장착되어 공연이나 버스킹 등의 앰프와 PA시스템에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피쉬맨(Fishman)이라는 어쿠스틱 기타 픽업 전문 브랜드에서 출시한 Sonitone GT2 프리앰프 / 픽업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온보드 픽업이라고 하는 어쿠스틱 기타 바디의 측판을 커팅하여 장착하는 방식보다 사운드 손실을 최소화하며 악기 고유의 소리를 가감 없이 PA로 완벽하게 전달해 준다고 합니다.

 

웨버(Weber) W313E는 바디 디자인이 GAC(Grand Auditorium Cutaway), 상판은 솔리드 시트카 스프루스, 측/후판은 마호가니로 제작된 탑 솔리드 어쿠스틱 기타입니다. 또한 넥과 지판은 각각 마호가니와 로즈우드로 제작되었습니다. 입문용 어쿠스틱기타라고 해서 소리가 안 좋은 것이 아닙니다.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대에서 픽업이 장착되어 가성비도 훌륭하고 충분히 만족할 만한 사운드를 들려주는 웨버(Weber) 기타로 음악여행을 시작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웨버 W313E 어쿠스틱기타 사운드 샘플

 

댓글